본문 바로가기

DATABASE

Sequel Pro 속도 개선

문제 상황 : 

처음 sequel pro를 깔았을 때와 비교해서 현재 sequel pro의 속도가 너무 느려졌음

디비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삽입할 때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지만

sequel pro 에서 테이블 이동 또는 새로운 디비 접속을 할 때 굉장히 로딩 시간이 길어짐

캐시의 문제인지 확인 필요함

 

 

 

Sequel Pro 속도 개선 방법: 

 

먼저 cpu 사용량 체크를 위해 터미널을 열고 top를 입력하자

 

 

지금은 문제를 해결해서 sequel pro 에 대한 점유량이 현저히 줄었지만 이전에는 sequel pro 를 실행만 해도 cpu 점유량이 100% 까지 올라갈 정도로 엄청났었다

 

 

그래서 검색하던 중 다음과 같은 해결방안을 찾았다

저 사람이 말하길 덤프를 많이 하게 되면 쿼리 히스토리때문에 sequel pro의 cpu점유량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

나도 일 특성상 여러 테이블을 덤프 뜰 일이 많아 insert 쿼리를 많이 실행했었다

 

바로 쿼리 히스토리 지우러 가보자

 

sequel pro 를 실행하고 아이콘중 Query 아이콘을 선택한다

 

그리고 Query History 드롭박스를 클릭 후 Clear Global History를 선택하여 쿼리 히스토리를 모두 clear 해준다

 

 

지우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고 지우자마자 바로 속도가 달라졌다

처음 sequl pro 를 깔았을 때 처럼 빨라졌다

 

쿼리 히스토리를 지우는 것은 이전에 내가 날랐던 쿼리의 캐시를 지우는 개념이라 다른 데이터에는 문제가 없으니

이전 쿼리 내역을 사용할 일이 없다면 맘껏 지워도 된다

 

속도가 빨라져서 아주 좋다 

 

 

끄읏 -!